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타트업 보도자료 배포, 어떻게 해야 할까?

by 2010.06.11 2023. 6.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타트업에서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스타트업에서는 자신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보도자료를 작성하고 배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보도자료를 어떻게 배포할지에 대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Image_1

1. 보도자료 작성하기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는, 제목과 내용이 중요합니다. 제목은 간결하면서도 눈에 띄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용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과 장점을 중심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보도자료는 기사로 작성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기사와 같은 글쓰기 방식보다는 간결하고 명확한 문장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Image_2

2. 보도자료 배포 계획 세우기

보도자료를 작성한 후에는, 어떻게 배포할지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보도자료를 배포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이메일, 블로그, SNS,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에 따라 장단점이 있으므로, 스타트업의 상황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Image_3

3. 이메일로 보도자료 보내기

보도자료를 이메일로 보내는 것은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메일로 보내기 위해서는, 보도자료를 작성한 후에 이메일 제목과 내용을 작성해야 합니다. 이메일 제목은 간결하면서도 눈에 띄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용은 제목과 함께 보낼 수 있는 간단한 소개글과 함께 첨부파일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Image_4

4. 블로그에 게시하기

블로그에 보도자료를 게시하는 것은, 스타트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에 게시하기 위해서는, 보도자료를 작성한 후에 마크다운 형식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제목과 내용이 중요하므로, 간결하면서도 눈에 띄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Image_5

5. SNS에 공유하기

SNS를 통해 보도자료를 공유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빠르게 알리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SNS에 공유하기 위해서는, 보도자료를 작성한 후에 SNS에 맞게 작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트위터에 공유할 때는 14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하며, 페이스북에 공유할 때는 긴 글도 가능합니다.

Image_6

6.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이용하기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도자료를 다양한 매체에 쉽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로는, 뉴스웨이어, 프레스맨, PRNewswire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서비스마다 요금과 서비스 내용이 다르므로, 스타트업의 상황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이처럼, 스타트업에서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것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보도자료를 작성하고 배포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계획적으로 진행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